NOTICE
도자기의 특성에 대해
도자기에는 양산품에서 볼 수 없는 약간의 흠이나 불균일, 농담과 형태의 왜곡 등이 있습니다.
그런 작은 흠들을 도예 작품의 특징적인 표정으로 여기고 즐기실 수 있다면 감사하겠습니다.
물론 SHIBUI는 불량이나 하자로 판단하는 나름의 일관된 기준으로 상품을 고르고 소개하고 있습니다. 다만 아래와 같은 사항이 미세하게 나타나는 것은 도자기 상품의 특성이며 하자가 아닙니다.
- 얼룩, 옅은 반점
- 색 불균일, 유약 불균일
- 번짐, 흐림, 어긋남
- 금, 흠집, 긁힌 상처
- 부착물, 돌기물
공예품, 장식소품으로 분류된 상품들의 경우 대부분 한 점씩(혹은 아주 소량) 생산/입고 되고 있습니다.
같은 상품이 여러 점 판매될 때에는 하나하나 크기나 색감, 형태에 개체마다 차이가 있어 완전히 같은 것이 없습니다.
이러한 차이는 상세 페이지를 통해 최대한 설명하려 노력하고 있지만 받으실 상품의 자세하고 정확한 컨디션 확인을 원하는 경우 Q/A 게시판이나 오픈카카오톡을 이용해 주세요.
그릇 손질 방법에 대해서
식기로 사용하는 도자기 상품을 안심하고 오래 사용하실 수 있도록 권장되는 관리방법입니다.
【전자 레인지】 전자레인지 사용은 가능한 상품이 많지만 장시간의 사용은, 얼룩이나 균열 등의 원인으로 연결됩니다.
【식기 세척기】 도자기는 급격한 온도 변화에 약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많이 사용하지 마십시오. 사용 가능한 상품이라도 그릇끼리 부딪치면 상하기 쉽습니다.
흙이 거칠고 흡수성이 있는 도기의 경우 조금 더 세심한 손질이 필요합니다.
【요리를 담기 전에】마른 그릇은 즙을 흡수하기 쉽고 얼룩의 원인이 되기 쉽습니다. 흐르는 물에 노출시키는 등 수분을 포함시켜 헹구고 닦아내고 담아 주면 얼룩지지 않습니다 .
【씻는 방법】사용 후, 가능한 한 빨리 씻어 제대로 건조시켜 주십시오. 건조가 불충분하면 곰팡이와 냄새의 원인이됩니다. 도기는 흡수성이 있기 때문에, 표면은 마른다고 생각해도 흡입한 수분이 잡히지 않으므로 그릇의 아래면을 위로, 겹치지 않는 상태로, 반나절~1일 정도 건조시켜 주세요.